▲ 김무성 바른정당 의원이 22일 오후 경기 수원 영통의 한 카페에서 열린 바른정당 주인찾기 입당설명회 경기도편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민호 기자]최근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정면 비판하며 정치행보를 재개한 김무성 바른정당 의원이 22일 또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기본을 모른다"고 성토했다.

김 의원은 22일 오후 수원의 한 북카페에서 열린 ‘바른정당 주인찾기’ 행사에서 “문 대통령이 (후보 시절) 사드배치를 중단하겠다고 했던 것을 기억하느냐”면서 이 같이 성토했다.

이어 그는 "사드 배치를 중단하겠다던 사람이 대통령이 됐다"며 "북한의 핵폭탄을 자유 우방국과 공조해 억제해야 하는데, 이들이 개성공단·금강산 관광 재개를 허용하겠느냐. 사드 배치 중단으로 미국이 주한미군을 철수하겠다면 우리는 꼼짝 못 한다"고 주장했다.

또 "문 대통령이 최저임금을 16.4% 인상했다. 현대차는 평균 임금이 일본 도요타차보다도 높은데 월급 올리려 또 파업한다"며 "국제 경쟁력 있겠나. 경제인들은 잠을 못 잔다"고 했다. 

김 의원은 또 “개성공단을 넓히는 것은 미국에서 절대로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박 전 대통령이 결단을 해서 (개성공단을) 중단했는데 이걸 재개하자는 사람이 대통령이 됐다”고 지적했다.

그는 지난 12일 ‘원전 거짓과 진실, 성급한 탈원전 정책의 문제점’이란 주제로 토론회를 열고 “문 대통령이 ‘원자력은 무조건 악이고 신재생 에너지는 무조건 선’이라는 허위에 입각한 장밋빛 환상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며 “(탈원전 정책은) 잘못된 신념을 바탕으로 한 독재적 발상이자 독선과 불통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문 대통령을 비판한 바 있다. 

한편 김 의원은 이날 행사에서 "새누리당은 박근혜(전 대통령)의 사당(私黨)이었다"고 맹비난했다.

그는 “작년 총선 때 당시 박 대통령이 상향식 공천제를 자빠트리는 바람에 새누리당은 참패할 수밖에 없었다”며 박 전 대통령을 정면으로 비판했다.

그는 “당시 문재인과 안철수의 야권 분열 상황에서 새누리당의 상향식 공천이 이뤄졌다면 의석 절반을 넘길 수 있었을 것이다. 그런 상황에서 최순실 사태가 생겼다면 이렇게 됐겠느냐”고 한탄하기도 했다.

김 의원은 이날 수원 영통 한 카페에서 열린 바른정당 입당설명회 강연자로 나서 "박 전 대통령이 소통을 안 해서 어려운 일을 당하고 있고, 나라도 어렵다. 박근혜의 사당을 인정하지 않고 나와 백 년 가는 민주정당(바른정당)을 창당했다"고 말했다.

그는 "대표가 여의도연구원장 하나 임명하지 못했다. 박 전 대통령이 박세일 교수를 좋지 않게 생각했기 때문"이라며 "당헌·당규도 바꿔 국민 공천제를 만들었는데, 마지막에 권력자 박근혜의 방해로 국민에게 실망을 드렸다"고 했다.

이어 "당시 제대로 (상향식) 공천했다면 분열된 야권(현 민주당·국민의당)을 무조건 이길 수 있었다. 박근혜 청와대 권력이 이것을 깼다"며 "선거에 이겨 당이 힘 있는 상황에서 최순실 사태가 생겼다면 과연 결과(탄핵·분당)가 이렇게 됐겠느냐"고 반문하기도 했다.

작심한 듯 박 전 대통령을 겨냥한 발언을 쏟아내기 앞서서는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향해 수위를 넘나드는 농담을 계속했다.

남 지사가 앞선 강연 내내 "국민이 편히 먹고살도록 하는데 좌파·우파가 어디 있고 진보·보수가 왜 필요한가. 이념을 뛰어넘는 중도의 길, 실용의 길뿐이다. 지더라도 원칙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하자, 그는 강연 첫 발언으로 "20~30%의 이상과 70~80%의 현실이 조화돼야 성공하는 정치다. 반대인 남 지사의 말을 따르면 여러분은 다 망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의 발언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제일 먼저 망할 사람이 남 지사"라며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무슨 생각으로 그런 말 하는지 배짱도 좋다. 사람이 죽으려면 무슨 말을 못 하겠느냐"고 계속해서 수위를 넘나들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