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혜 기자]가수 김흥국이 성폭행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추가 제보가 이어졌다.

4일 스포츠서울에 따르면 김흥국 지인이라고 밝힌 A씨는 “2002년 월드컵, 2006년 월드컵 등 수차례 김흥국의 성추행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난 2002년 월드컵 때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 팀이 승승장구하고 있었던 시기라 경기장에서도 서로 기쁘다 얼싸안는 분위기였다. 김흥국은 유명 연예인이기도 하고 당시 축구장에서는 우상인 분위기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흥국은 뭘 해도 기분 좋은 분위기 그 낌새를 포착하고 (마음에 드는 여성을) 찍어서 추행을 했다. 이건 아니라고 하니 나가있으라 하더라. 말릴 수 없었다”고 말했다.

A씨는 “김흥국은 술자리에서 마음에 드는 여성이 있다면 술을 먹는 분위기를 만들었다. 특히 도수가 높은 담금주를 가져와 술을 먹이기도 했다. 취하게 한 뒤 여성이 거의 정신을 차리지 못할 정도가 되면 추행을 했다”고 김흥국의 평소 행실을 지적했다.

그는 이같은 제보를 한 이유로 “도의적으로 너무 힘들었다.”며 “김흥국에게 실망해 전화도 받지 않고 몇 번이나 인연을 끊으려 했다. 대한가수협회 회장이라는 직책을 맡고 있는데도 이렇게 하는 것은 잘못된 것 같다. 경찰 조사에 있어서 발언이 필요하다면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달 14일 MBN은 2016년 김흥국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한 30대 여성 A씨의 인터뷰를 보도했다. 해당 여성은 인터뷰에서 김흥국을 포함한 지인들과 2년 전 술을 마시다 정신을 잃었고 깨어보니 나체로 김흥국과 나란히 누워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에 김흥국은 “전혀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이후, A씨는 김흥국을 강간, 준강간,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수사해달라는 고소장을 서울동부지검에 제출했다. 김흥국은 A씨가 소송비용 1억5,000만원을 빌려달라고 하는 등 처음부터 의도적으로 자신에게 접근했다며 의혹을 부인하고 있다. 이에 김흥국은 “이미지 손상으로 인한 물질적 피해는 물론 정신적 피해까지 상당하다”면서 서울중앙지법에 A씨를 상대로 2억원 지급을 청구하는 손해배상 소송을 냈다.

경찰 측은 지난주 해당 여성의 조사를 마친데 이어 오는 5일 김흥국을 상대로 조사를 진행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