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배 기자]"지금의 대통령은 가짜 대통령이고 박근혜 대통령이 대한민국 대통령이다"

6일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1심에서 24년형이 선고되자 서울중앙지방법원 앞에서 태극기 집회를 주도하고 있는 조원진 대한애국당 대표가 한 말이다.

친박단체인 천만인무죄석방본부는 이날 오후 1시 서울중앙지방법원 앞에서 태극기 집회를 열고 박근혜 전 대통령 석방을 촉구했다. 이어 오후 3시52분께 박 전 대통령에게 중형이 선고되자 폭언을 하는 등 과격해진 모습을 보였다.

이날 조 대한애국당 대표는 재판 결과가 나오자 집회 무대 앞에 서서 "4월6일 또 다시 법치 사망을 선고한 김세윤을 태극기 이름으로 배신자라고 부르겠다"며 "한국 국민과 역사의 이름으로 배신자를 처단하자"고 이같이 외쳤다.

이어 그는 "박 대통령은 뇌물 한 푼 안 받았다. 1년 넘게 조사했는데 뇌물을 준 사람도 없다"면서 "김대중, 노무현, 이명박보다도 깨끗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금의 대통령은 가짜 대통령이고 박근혜 대통령이 대한민국 대통령이다"라며 "박 대통령을 위해 내 목숨을 던지는 한이 있더라도 우리 용기있게 태극기를 들자"고 외쳤다.

한편 이날 집회 참가자들은 1부 집회가 끝난 후 정곡빌딩 남관에서 교대역 로터리, 강남역 로터리까지 3.2㎞ 행진했다. 지지자들은 "문재인은 간첩이다", "빨갱이다! 퇴진하라" 등을 외쳤지만 돌발행동은 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