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기자]범진보진영으로 분류되는 민주평화당과 정의당은 20일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당대표의 정계복귀 의사 표명에 한국당의 상황이 오히려 더 어려워질 것이라고 냉소했다.

평화당 김정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정치는 본인 책임 하에 하는 것이니 복귀도 본인의 자유지만 국민의 절반이 자신의 말이 옳았다고 생각한다니 큰 착각 속에 사는 것 같다"며 "지금 한국정치의 최대 문제가 보수 세력의 대표정당인 한국당이 정처 없이 헤매는 것인데 홍 전 대표의 복귀로 한국당의 좌표는 더욱 흔들릴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김 대변인은 "시도 때도 없이 쏟아내는 홍 전 대표의 과거 어록을 돌이켜 볼 때 맹목적 지지자들에게는 환영받을지 몰라도 현재 비상대책위원회 체제인 한국당 개편 작업에는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며 "결국 한국당에는 골칫거리가 하나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비관했다.

정의당 역시 20일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의 '현실 정치' 복귀 선언과 관련 "홍 전 대표가 정치 현안에 대해 수시로 미주알고주알 참견하는 바람에 언제 떠났는지 국민들은 알지 못하지만 복귀한다니 일단은 격하게 환영한다"고 했다.

이어 홍 전 대표의 과거 발언들이 국민들에게 큰 웃음을 줬었다며 홍 전대표의 복귀로 "계그계가 위협받게 됐다"고 촌평했다.

이날 최석 대변인은 "수시로 현안에 미주알고주알 참견하는 바람에 언제 떠났는지 국민들은 인지도 못했지만 복귀를 한다니 일단은 격하게 환영한다"며 "홍 전 대표가 꼭 한국당의 종신 대표직을 맡아 수구보수 소멸이라는 대업을 이뤄주길 바라고 있는데 이제 그 꿈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나라가 통째로 넘어가고 있다'는데 누구한테 넘어가고 있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홍 전 대표의 복귀로 한국당에게 넘어갈 가능성은 '0'에 수렴하게 됐다"며 "또 '국민 절반 이상이 대선이나 지방선거 때 홍준표의 말이 옳았다는 지적을 했다'는데 최소한 대한민국 국민들은 아닌 듯하다"고 꼬집었다.

최 대변인은 "내년 2월 한국당의 전당대회에 홍 전 대표가 다시 대표직에 도전할지는 모르겠지만 반드시 금의환향해 수구 보수의 거목으로 다시 한 번 우뚝 서서 국민들에게 큰 웃음을 안겨주길 기대한다"며 "홍 전 대표에게 통째로 시장을 뺏기지 않으려면 개그계는 특단의 노력이 필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