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YTN 캡쳐
[김홍베 기자] 이른바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08_hkkim’에 등록된 g메일 아이디가 국내 포털사이트 다음(daum)에서 사용됐고, 이 아이디의 마지막 접속지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자택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지사 자택에서 해당 아이디의 마지막 행적이 포착됐다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증거라는 게 여론의 중론이다. 그간 이재명 지사와 아내가 억울하다 생각하고 지지해온 이들까지도 돌아선 분위기다. 

경찰은 트위터 계정 ‘@08_hkkim’에 등록된 g메일 아이디 ‘khk631000’가 다음(daum)에서 사용되다가 탈퇴했는데, 이 아이디의 마지막 접속지가 이 지사의 자택이었다고 21일 밝혔다.

경찰은 국내 포털 사이트를 통해 트위터 계정 ‘@08_hkkim’에 등록된 g메일 아이디 ‘khk631000’와 같은 아이디를 사용하는 회원이 있는지 조사를 벌였다. 이 과정에서 다음에서 아이디 ‘khk631000’가 사용되다가 관련 수사가 시작된 올해 4월 탈퇴한 것을 확인했다. 

경찰은 이 아이디 사용자가 이미 탈퇴한 탓에 회원 정보를 확인할 수 없었지만, 이 아이디의 마지막 접속지가 이 지사의 자택인 것은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아이디가 김혜경씨와 무관한 다른 사람이 사용했을 가능성도 있지만, 'khk'까지는 모르되 6단위로 된 뒷부분 숫자까지 일치할 확률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다.

또 아이디 개설과정에서는 중복확인 절차를 거쳐야 하는 만큼 아이디의 소유주가 한 사람 이상 존재할 가능성도 없다. 당시는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예비후보의 고발로 경찰 수사가 막 시작된 때였다.

다음 아이디는 이미 탈퇴 처리된 탓에 회원 정보를 얻지 못한 경찰은 해당 아이디의 마지막 접속지를 조사했고, 이곳이 이 지사 자택임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지사는 그동안 부인 김씨가 영문 이니셜로 'hk'가 아닌 'hg'를 주로 사용한다고 주장해왔지만 이와는 배치되는 증거여서 향후 검찰 수사와 결론 과정에서 기소여부에 어떻게 작용할지 관심이 쏠린다.

이에 대해 이 지사는 직접적인 해명은 하지 않았으나 보도 2시간여 후 자신의 SNS에 짧은 글을 올렸다.

이 지사는 글을 통해 "제 페이스북에 태그를 걸어 글을 쓰지 말아 주십시오. 불필요한 오해가 생길 수 있어 태그 글은 삭제하였으니 이해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화당 신동욱 총재는 자신의 트위터에  "'혜경궁 김씨' 동일 ID, 이재명 자택서 접속", 증거 빼박 꼴이고 이재명 언론플레이 대응한 맛보기 꼴이다. 이재명은 거짓말의 달인 꼴이고 거짓은 진실을 덮을 수 없는 꼴이다. 혜경궁김씨가 김혜경이 아니면 김부선 꼴이고 가장 추악한 정치인의 두 얼굴 꼴이다. 도지사 사퇴하고 정계은퇴 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