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것이 알고 싶다 양진호 웹하드 카르텔 추가 방송 스틸 컷
[이미영 기자] SBS TV '그것이 알고싶다'는 오는 24일 방송에서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의 '웹하드 카르텔'에 대해 다시 한번 보도한다고 21일 예고했다.

지난 7월 28일 방송된 '죽어도 사라지지 않는… - 웹하드 불법 동영상의 진실' 편(이하 웹하드 편)의 후폭풍은 컸다. 양진호 회장의 사건을 세상에 알린 공익제보자가 가진 기자회견에서 그는 내부고발의 계기로 '그것이 알고 싶다'를 거명했다. 방송 직후 자체 조사를 해 문제의 심각성을 알게 됐고, 수사 방해와 증거 인멸 등으로 수사 진척이 늦어져서 내부 고발을 결심했다는 것이다.

'그것이 알고 싶다' 웹하드 편 방송 직후 수사를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올라와 동의한 인원이 20만 명을 훌쩍 넘었고, 경찰청장이 직접 나서 웹하드 업체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약속함에 따라 곧바로 경찰 수사가 본격적으로 진행됐다. 그리고 폭행, 마약 등 다른 불법 요인이 더 큰 사유가 되긴 했지만 결국 양 회장이 구속되기까지 이르게 됐다. 

그리고 폭행, 마약 등 다른 불법 행위가 더 큰 사유가 되기는 했지만 결국 양 회장이 구속되기에 이르렀다.

오는 24일 방송에서는 양 회장 회사 전 임원인 공익제보자를 포함한 전 직원, 피해당사자, 업계 관계자를 만나 양 회장의 직원들에 대한 폭행과 '갑질', 도청과 감시가 디지털 성폭력 영상을 통한 '돈벌이 왕국' 유지와 무관하지 않다는 점을 밝힌다.

또 불법이라는 사실을 알고도 피해자의 고통을 이용해 매출을 올리도록 독려한 양 회장의 영업 수법을 파헤친다.

제작진은 "지금도 50여 개 웹하드 업체에 버젓이 디지털 성폭력 영상이 유통되고 있는 현실에서 양회장의 몰락만으로 불법 영상 유통이 근절될지, 엽기적인 양회장 사건의 이면에 가려진 보다 근본적인 문제점은 없는지 살펴본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