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김민호 기자]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 김정숙 여사 특검’을 요구하며 1인 시위에 나섰다. 5·18 망언으로 자신에 대한 징계 절차가 진행되는 상황에서 ‘물 타기’ 시도를 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다.

13일 김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진태가 청와대앞 1인시위를 하는 이유'라는 제하에 글을 통해 "지난 대선은 여론조작 선거이므로 무효다. 사실상 문재인이 공범이다. 169쪽짜리 김경수 판결문에 문재인이 92회, 대선은 97회 언급됐다. 킹크랩 시연한 날짜가 2016.11.9로 대선,탄핵보다도 먼저다. 문재인이 기사를 보고 지적하면 김경수가 기사링크를 드루킹에게 보내줬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민주당은 김경수 판결문이 잘못됐다고 하는데 잘못된 건 민주당이다. 증거가 차고 넘친다. 증거목록만 20쪽이 된다. 재벌개혁보고서를 드루킹에게 작성시켜 대선공약으로 채택했다. 전에 최서원이 박근혜대통령 연설문을 작성시켰다고 그 난리더니 이번엔 범죄자에게 공약까지 맡겼다. 드루킹 말듣고 요새 '삼성죽이기'에 혈안이다."고 말했다.

또 "적폐수사도 드루킹의 아이디어였다. 적폐세력이라는 프레임이 매우 효과적이라며 유용하게 사용할 것을 권하고 있다. 드루킹 말을 듣고 정권내내 적폐수사로 날밤을 새고 있는 것이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며칠전 김태우 수사관의 폭로로 청와대가 드루킹특검의 수사상황을 몰래 알아본 것이 드러났다. 이처럼 수사를 방해하면 공범을 도피시킨 경우에 해당되어 선거법상 공소시효가 3년으로 늘어난다. 그러니 아직 처벌할 수 있다. 문재인-김정숙특검법을 곧 발의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의 이날 입장문에 ‘박근혜’, ‘삼성’ 등의 단어가 포함돼 보수진영의 집결을 노린 것이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됐다. 하지만 네티즌들은 "김 의원의 이런 행동을 두고 ‘궁지에 몰리니 지지자들을 집결시키려 한다’, ‘이슈를 이슈로 덮으려 한다’"는 비판적 글로 답했다.

한편 자유한국당 윤리위원회는 이날 회의를 열고 '5·18 망언' 논란과 관련해 김진태·김순례·이종명 의원에 대한 징계 논의를 벌였지만, 결론을 내지 못했다. 윤리위는 14일 추가 회의를 열고 징계 수위 등을 결정할 예정이다.

만약 윤리위에서 김진태 의원에게 ‘당원권 정지’ 처분을 내리면 피선거권이 정지돼 오는 27일 전당대회에는 출마할 수 없게 된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