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뉴스9 13일 방송화면
[김승혜 기자]KBS 1TV가 간판뉴스에서 전날 기상 정보를 전달하는 대형 방송사고를 쳤다.

KBS의 간판 뉴스 프로그램에서 하루 전날 방송했었던 기상정보 녹화 내용이 그대로 다시 방송 전파를 타는 대형사고가 발생했다. KBS는 제작진의 실수라며 방송을 통해 사과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KBS는 지난 13일 방송된 'KBS 뉴스9' 뉴스 날씨 예보 코너에서 당일이 아닌 12일 기준의 기상 정보를 내보냈다.

다음 날이 아닌 이미 지나간 시간에 대한 기상 정보가 예보형식으로 전파를 타는 사상 초유의 사태가 발생한 것. 그러나 13일 'KBS 뉴스9'을 진행한 앵커는 물론이고 방송관계자 누구도 이를 눈치채지 못하고 방송은 끝났다. 

뒤 늦게 사태를 인지한 KBS은 당일 마감 뉴스에서 이에 대해 사과하고, 다음날 14일 'KBS 뉴스9' 클로징 멘트를 통해 다시 한 번 사과했다. 

엄경철 앵커는 "어제밤 9시 뉴스에서 전해드린 KBS 날씨가 제작진 착오로 그 전날인 12일 제작물이 방송됐다"며 "시청자 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나 워낙 초유의 사태인 데다가, 바로 조치가 이어지지 못한 데 대해 비판 여론이 일고 있다.

KBS 관계자는 "파일을 매핑해서 방송하는 형식이 도입된 지 오래되지 않았는데 이런 사고가 났다"며 "변명의 여지 없이 제작진의 실수다. 깊이 사과드린다"고 다시 한번고개 숙였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