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7일 오전 서울 서초구 코바나컨텐츠를 나와 자택으로 향하고 있다.(사진=뉴스1 갈무리)
[김민호 기자] “(LH 의혹 국토부) 자체 조사로 시간을 끌고 증거 인멸하게 할 것이 아니라 즉각적이고 대대적인 ‘수사’를 해야 한다. 과거에는 이런 사안에서 즉각 수사 개시하지 않았는가. 부정부패는 정부가 의도해서든 무능해서든 한두번 막지 못하면 금방 전염되는 것이다. 이러면 정말 ‘부패완판’이 된다. 선거 의식해서 (LH 의혹을) 얼버무려서는 안된다. 여(與)든 야(野)든 진영에 관계없이 책임있는 정치인이라면 신속하고 대대적인 수사를 촉구해야 되지 않겠나. 모든 국민이 분노하는 이런 극도의 부도덕 앞에서 선거 계산하면 안된다.”
 
윤석열 전 총장이 7일 조선일보와 통화에서 한 말이다. 윤 전 총장의 사퇴 이후 첫 워딩이다.
 
이날 오전 윤 전 총장은 아내 김건희씨가 운영하는 코바나컨텐츠 사무실을 찾았다. 코바나컨텐츠는 윤 전 총장이 거주하는 서울 서초구 아파트의 지하에 사무실이 있다. 
 
TV조선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직에서 사퇴하기 바로 직전인 지난 주말 여권의 거물급 인사를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이 여권 거물급 정치인은 민주당의 정통 주류로 당 대표까지 지냈지만, 친문 세력에 밀려 당을 떠났던 인물이라고 덧붙였다. 
 
매체는 "여권과 청와대도 두 사람의 접촉에 대해 파악해온 것으로 전해진다"며 "윤 전 총장이 여권의 반문 정치인을 만났다는 점에서 정치를 하더라도 국민의힘에 입당하기보다는 독자 세력화를 꾀할 거란 관측도 나온다."고 했다.
 
한편 같은 날 조국 전 장관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사퇴로 월성 원전, 라임·옵티머스 사건 수사 등 ‘살아있는 권력수사’가 차질을 빚는 것 아니냐는 의견과 관련, 자신의 페이스북에 “살아있는 권력수사 주장은 검찰개혁을 무산시키기 위한 검찰조직 보호 논리에 다름 아니다”라고 했다.
 
이어 “나는 윤석열 검찰이 2019년 하반기 문재인 정부를 ‘살아있는 권력’이 아니라 ‘곧 죽을 권력’으로 판단했고, 방향전환을 결정했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