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TN 방송영상 갈무리
[김민호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취임 후 곧바로 야권의 유력한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직접 소통한 것으로 알려졌다. 
 
13일 매일경제에 따르면 "윤 전 총장으로부터 (당선) 축하인사를 받았다"면서 "직접 문자가 왔다"고 밝혔다. 그는 "자세한 내용을 공개하긴 어렵다"면서도 "대선 경선 일정을 8월 중순에는 시작해야 하니 가급적이면 (윤 전 총장이) 빨리 입당해 주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다"고 말해 윤 전 총장에게 입당 촉구를 했음을 시사했다. 이 대표는 이어 대선을 앞두고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화두가 '호남'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 체제하에서 호남에 대한 치유와 과거에 대한 반성이 있었다"고 설명한 후 "이제는 호남의 지역경제를 어떻게 살릴 것인지에 대한 부분을 구체적 행보로 보여드리려고 한다"고 밝혔다. 
 
그는 14일 취임 이후 첫 공식 일정으로 대전 현충원을 방문해 천안함 용사 묘소를 참배한 후 최근 건물 붕괴 사고가 발생한 광주에 갈 예정이다. 
 
이 대표는 윤 전 총장 이외에 다른 잠룡 후보들에 대해서 "설득하는 과정이 있어야겠지만, 그 과정을 노출시키진 않을 것"이라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대표는 과거 '앙금'이 있었던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지난 12일 만나 통합 논의를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