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12일부터 카카오톡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 인증

기사승인 2021.07.10  09:16:37

공유
default_news_ad1
   
 
[정재원 기자] 카카오톡으로 오는 12일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 인증을 할 수 있게 된다.
 
인증 방법은 별도 인증 앱을 열거나 종이 증명서를 휴대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 QR체크인이나 예방접종증명서로 간단하게 인증할 수 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이용자는 작년 7월 도입된 전자출입명부(Ki-Pass, Korea Internet - Pass) 카카오톡 QR 체크인으로 백신 접종 인증을 할 수 있다. QR체크인 화면에서 ‘접종 정보 불러오기’를 누르고 동의 절차를 거치면 QR코드에 백신 접종 정보도 함께 담기게 된다. QR코드 업그레이드와 동시에 예방접종증명서도 발급되어 카카오톡 지갑에 보관된다. 예방접종증명서에는 접종 차수와 백신명, 접종일 등의 정보가 표시된다.
 
전자출입명부 QR체크인을 처음 발급받는 이용자는 카카오톡 더보기탭에서 QR체크인 버튼을 누른 뒤 인증과 동의를 거쳐 QR코드를 생성할 수 있다. 발급받은 QR코드는 카카오톡 실험실 쉐이크 기능을 활용해 카카오톡 실행 후 휴대폰을 두 번 흔들거나 스마트폰 위젯을 설치해 간편하게 화면에 띄울 수 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탭의 ‘잔여백신’ 탭에서 코로나19 잔여 백신 수량 실시간 조회 및 당일 예약 서비스와 위탁의료기관 선택 후 잔여 백신 발생시 알림 받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 측은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질병청 등 다양한 기관과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재원 기자 sisajjw13@naver.com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28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