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기자]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21일 '북핵외교'를 위해 미국으로 떠나기에 앞서 '집안 단속 걸림돌'을 향해 비판을 쏟아냈다.

홍준표 대표가 21일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당 윤리위원회의 '탈당 권유' 결정에 반발한 최경환 의원을 겨냥해 "이제 와서 출당에 저항하는 건 참으로 후안무치하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진박(眞 친박근혜)' 감별사를 자처하면서 국회의원을 주머니 속 공깃돌 같이 다루고 공천전횡으로 박근혜 정권의 몰락의 단초를 만든 장본인"이라고 비판하는 글을 올렸다.

이날 홍 대표는 최경환 의원에 대한 글을 올린 지 세 시간 후 윤리위 결정을 공개적으로 비난한 김문수 전 경기지사에게도 직격탄을 날렸다.

그는 "지금도 박근혜 동정심으로 표를 얻으려고 노력하는 걸 보니, 친박은 알아주지도 않는데 홀로 무너진 담벼락을 짝사랑하는 것 같아 참으로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고 싸잡아 비판했다.

이날 한국당 한 중진의원은 시사플러스와 통화에서 "홍 대표가 페이스북을 통해 보수대통합의 의지를 재천명하고, 박 전 대통령 등 징계대상과 친박계 의원들에 날을 세우며 자신의 메시지를 명확히 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앞서 최경환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당 윤리위원회가 자신에 대한 '탈당 권유한 것에 대해 "코미디 같은 윤리위 결정은 원천무효이며 취소돼야 마땅하다"며 "정당의 민주적 절차와 규정을 완전히 무시한 독재적 행태이며 정치적 보복 행위"라고 비판했다.

최 의원은 특히 "이 같은 부당한 징계 결정에 대해 절대 승복할 수 없고, 더더욱 당을 떠날 수 없다"며 "정치적 신의를 짓밟고 개인의 권력욕에 사로잡혀 당을 사당화해가는 홍준표 대표의 즉각 사퇴를 요구하며, 앞으로 이를 위해 끝까지 싸워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문수 전 지사 역시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국당은 박 전 대통령에게 탈당 권유를 할 것이 아니라, 오히려 구치소를 찾아 면회하며 인권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석방투쟁을 주도해야 할 때"라고 홍 대표를 비난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