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원 기자] '고발 사주' 의혹의 제보자로 지목된 A씨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김웅 국민의힘 의원에 대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A씨는 8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윤석열 대검찰청의 야당 고발 사주 의혹 사건에 대한 입장문’을 내고 실명을 밝힌 후 "윤 전 총장과 김 의원은 지속적인 허위사실 유포와 함께 보도되는 사건의 심각성, 자신들의 공적 신분과 의무조차 망각하고 있다"라며 "매우 강력한 법적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고 적었다. 
 
그는 "(제보자로 지목된 7일 이후) 양일간 충분히 성실한 대응을 했다고 생각한다"라며 "하지만 저에 대해 제기되고 있는 각종 내용들은 김웅 의원이 주도하는, 주변 기자들과 언론상 모욕을 포함하는 명백한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오늘까지도 김 의원과 윤 전 총장은 대선에서 격이 떨어지는 수준의 망발을 일삼고 있다"라며 "국민의힘 대선 경선도 당에도 누가 되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본 사건과 관련해 어떠한 대응을 할지 늦지 않게 결정하겠다"라며 "이 내용에 관련해 재차 발생하는 명예훼손 및 모욕 등 모두 법적 처리를 하겠다"라고 경고했다. 
 
그는 또 “지난해 총선에서 결과도 미흡했지만, 선거 과정 중에 불미스러운 일이 연루한 것 자체만으로도 송구하다”고 했다. 정치권 안팎에선 제보자로 추정되는 A씨가 민주당·국민의당 등을 거쳐 지난해 4·15 총선 때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에 합류했고, 선거대책위원회에서 주요 직책을 맡아 일했다는 말이 나왔다.
 
앞서 윤 전 총장과 김 의원은 모두 제보자의 신뢰성을 문제삼았다. 윤 전 총장은 전날 기자회견에서 제보자와 관련해 "그 사람이 어떤 일을 했는지 모르는 사람이 없다. 치사하게 숨지말고 나와라"라고 했다. 
 
김 의원도 "제보자 신상이 밝혀지면 의혹 제기 이유와 진상에 대해 알게 될 것이며 이해가 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